[청년의사 신문 정희석]

탈모제품 및 유통업체인 ‘모라클’(대표 장기영)이 탈모와 모발 건강에 좋은 ‘모라클 블랙푸드’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.

새로 출시된 ‘모라클 블랙푸드’ 시리즈는 국내산 검은콩, 검은깨가 주성분으로 하수오, 다시마, 솔잎, 녹차, 호두, 잣, 찹쌀 등 구성 성분에 따라 총 5종이 출시됐다.

모라클 블랙푸드 시리즈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검은콩(30%)과 검은깨(20%)가 주요 성분이다.

검은콩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발성장에 필수적인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으며, 검은깨는 탈모 예방 및 두피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.

검은콩, 검은깨 외에도 이 제품에는 모발발육촉진 성분이 풍부한 다시마,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한 솔잎 및 모발에 좋다고 알려진 견과류와 하수오 등 탈모와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추출물들이 함유돼 있다.

선식이나 가루제품과는 달리 환 형태로 이뤄진 이 제품은 하루에 2회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냉온수, 녹차 및 우유 등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.

가격은 500g(40일분)에 기본구성인 검은콩, 검은깨부터 구기자, 견과류가 혼합된 제품까지 함유성분 별로 각각 2~3만 원대로, 모라클 사이트(www.moracle.co.kr)에서 구입 가능하다.

장기영 모라클 대표는 “효과적인 모발관리를 위해서 두피에 바르는 탈모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평소에 먹는 음식과 식품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”며 “모라클 블랙푸드는 국내산 검은콩, 검은깨 등을 사용해 모발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의 건강에도 좋은 제품”이라고 밝혔다.

저작권자 ©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